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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에서 Eevee와 Cycles의 차이점 본문
Eevee vs. Cycles - 어떤 렌더링 엔진을 선택해야 할까?
🎨 Eevee와 Cycles의 차이점
Eevee와 Cycles는 Blender의 대표적인 렌더링 엔진이지만, 목적과 성능이 다릅니다.
특징 | Eevee | Cycles |
---|---|---|
렌더링 방식 | 실시간 렌더링 (Rasterization) | 물리 기반 렌더링 (Path Tracing) |
속도 | 매우 빠름 | 상대적으로 느림 |
품질 | 빠른 결과, 일부 한계 있음 | 고품질, 사실적인 렌더링 가능 |
사용 사례 | 게임, 인터랙티브 콘텐츠 | 영화, 광고, 고퀄리티 아트 |
🔍 Eevee가 적합한 경우
- 빠른 작업 플로우가 필요할 때 - 게임 엔진과 비슷한 퀄리티가 필요할 때 - 실시간 렌더링이 중요한 프로젝트
🔥 Cycles이 적합한 경우
- 사실적인 광원과 반사 표현이 필요할 때 - 고퀄리티 최종 렌더링을 목표로 할 때 - 포토리얼리스틱한 씬 제작 시
🎯 마무리
Eevee와 Cycles는 각각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. 만약 빠른 실시간 렌더링이 필요하다면 Eevee를, 높은 품질의 최종 렌더링이 필요하다면 Cycles를 선택하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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